서철모 화성시장, 화성시가 도시 경쟁력만이 아니라 ‘시민 서비스에서도 최고의 도시’로 선정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화성시가 지방자치단체 행정서비스 분야...경기도 1위에 선정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1-11-04 00:04:20

 

사진=서철모 화성시장 페이스북 캡처.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서철모 화성시장은 3일, 국가품질상을 주관하는 한국표준협회에서 매년 발표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화성시가 지방자치단체 행정서비스 분야에서 경기도 1위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서철모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기관 및 지자체의 서비스나 제품을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정도를 조사하는 지표로, 22년째 80여 분야에 대한 평가를 이어오는 서비스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지표라며 이같이 전했다.

 

그러면서 행정서비스 평가는 7개 광역별로 순위를 결정하는데, 최근 6개월 내 1회 이상 해당 지자체의 행정서비스를 이용한 시민에게 본원적 서비스(원하는 행정 서비스), 공공성, 친절성, 적극성, 신뢰성, 적절성, 접근성, 편리성, 쾌적성 등을 조사한다고 밝혔다.
 

특히 우리 시가 다양한 부문의 평가를 거쳐 각 분야 최고로 손꼽히는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행정분야 1위에 선정되어 기쁨과 보람을 느낀다면서, 무엇보다 시민들의 직접 평가해주신 결과이기에 더없이 값지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철모 시장은 화성시가 지방자치경쟁력지수 전국 1위, 지방자치단체평가 전국 1위, 전국 유일의 인구 소멸위험 없는 도시 선정에 이어 행정서비스 품질 1위를 차지함으로써 전국 최고의 도시임이 또다시 입증된 것 같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역회의, 온라인 정책자문단 등 시민의 참여와 의견 수렴을 통한 적극적인 소통 노력이 이와 같은 결실을 맺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시민 입장에서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마인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