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시민들이 더 편리한 일상과 더 넓은 이동권을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가칭)솔빛나루역,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 통과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5-11-28 00:09:49
[화성=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가칭)솔빛나루역’ 건립이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가칭)솔빛나루역이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며 “솔빛나루역 추진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신 전용기 의원, 그리고 긴 시간 믿고 기다려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화성특례시는 ‘화성의 기적’이라 불릴 만큼 빠르게 성장해왔다. 하지만 도시의 팽창 속도에 비해 교통 인프라가 충분히 뒷받침되지 못해 시민 여러분께서 큰 불편을 겪고 계신 것도 사실이다”라며 “우리 화성특례시는 공사 및 설계중인 5개 철도사업과 기획 및 구상 중인 9개 철도사업을 포함해 총 14개 철도사업을 추진해 교통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솔빛나루역은 2026년 착공,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될 예정이다. 개통이 완료되면 인덕원은 물론 서울 도심까지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시민 여러분의 이동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교통 인프라를 더욱 확충해 시민 여러분께서 더 편리한 일상과 더 넓은 이동권을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