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안성시 반도체 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포럼 열려”
'안성의 지정학적 강점을 최대한 살려 반도체 산업의 중심지로 나아가야 한다는 데에 공감’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2-12-01 00:15:01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김보라 안성시장은 30일, 안성시 반도체 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포럼이 있었다고 전했다.
이날 김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성균관대 김용석 교수님의 ‘안성시 중심의 반도체 특화전략’ 과 아산 삼성디스플레이시티를 개발한 이덕하 이오에프알엠 부사장님의 ‘반도체 산업단지 조성심 정주 여건 확보’ 기조발제후 채수 교수님의 진행으로 반도체 기업유치와 인력양성의 전문가분들과 한경대학, 폴라택대학 반도체관련 교수님과 그리고 관내 전도체 기업 대표, 안성시청 전략기획담당관이 함께 토론을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모두들 안성의 지정학적 강점을 최대한 살려 반도체 산업의 중심지로 나아가야 한다는 데에 공감하였다. 그리고 안성시의 단점인 청년, 반도체 관련 인력부족을 해결하기위한 인력양성과정과 정주조건 개선에 대한 제안을 해주셨고, 대학과 기업, 시의 협력의 중요성도 강조하셨다고 전했다.
아울러 오늘 포럼은 8월부터 준비해서 마련된 자리였다며, 이제부터는 포럼에서 제안된 방안을 하나 하나 실천해나가야 한다. 안성시 미래 경쟁력이 될 반도체산업육성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