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모두가 함께 협력해서 대한민국을 한 단계 성장시켜 가자”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성장특별위원회’ 출범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5-11-14 00:19:35
[광명=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성장특별위원회’가 13일, 출범했다.
이날 출범식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햐 “요즘 우원식 국회의장과 김경수지방시대위원장을 행사장에서 자주 본다”며 “오늘은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성장 특별위원회 출범식에 함께 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의 기조발표와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지사와 강준현 국회의원의 국가균형발전에 관한 발표를 하고, 저는 자치분권 기반의 국가균형성장이라는 주제 발표를 했다”며 “국가균형성장은 자치분권 강화없이는 어렵고 동시에 추진해야 하며, 재정분권, 행정분권, 입법분권 강화뿐만 아니라 에너지분권 특별법 등을 통해 지역이 더 활력있게 일할수 있는 제도와 예산이 이뤄져야 함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아우 ㄹ러 “무엇보다 지금은 이재명 대통령께서 강한 의지와 신념을 갖고 있는 만큼 정부와 국회의 힘있는 추진이 필요함도 이야기 했다. 지역 소멸을 맞고 지방을 중심으로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5극 3특 체제로 지역별 성장축을 마련해야 한다”며 “지금은 대한민국이 역동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대전환의 시대이다. 김태년 국가균형성장 특위 위원장이 초당적협의체 구성을 제안했다. 지금이야말로 지역소멸을 극복하고 함께 포용성장 할 기회이다. 모두가 함께 협력해서 대한민국을 한 단계 성장시켜 가자”고 강조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