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화 구리시의회 의장, ‘2025 어린이 안전 대상 시상식’에서 ‘2025 어린이안전대상 의회 부문’ 수상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5-12-24 00:34:00
[구리=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22일, 국회어린이안전포럼은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국회 어린이안전 거버넌스’ 출범식과 ‘2025 국회 어린이안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신동화 구리시의회 의장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날 열린 ‘2025 어린이 안전 대상 시상식’에서 ‘2025 어린이안전대상 의회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특히 이번 수상은 어린이·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구리시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조례’, ‘구리시 리틀축구단 설치 및 운영 조례’ 등의 제도를 마련하고, 통학로 안전을 저해하는 갈매동 대규모 물류센터 건립 반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공론화하는 등 구리시 전반의 안전정책의 기반을 강화하는 데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스스로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 의장은 이어 이번 행사는 한국보육진흥원, 어린이집안전공제회, 한국아동단체협의회, 한국어린이안전교육협회, 녹색어머니중앙회가 공동 주관했다고 덧붙였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