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의정부시청에서 경기도북부권시장군수협의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협의회장인 백경현 구리시장님을 포함 총 8명의 경기북부 시장, 군수가 참여해 북부권의 균형있는 발전과 북부권역 행정의 효율적 추진을 함께 도모’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3-04-03 00:53:22

사진출처=김동근 페이스북.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의정부시청에서 경기도북부권시장군수협의회가 열렸다.

이와 관련해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협의회장인 백경현 구리시장님을 포함 총 8명의 경기북부 시장, 군수가 참여해서 경기도북부권시장군수협의회 제1차 정기회의를 열고 경기도 북부권의 균형있는 발전과 북부권역 행정의 효율적 추진을 함께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날 회의에서는 ▲과밀억제권역 내 '공업지역 대체 지정' 지원 방안 마련 및 관련 법령 개정 ▲경기 북부지역 의과대학 유치 ▲경기도 공공기관 북부 이전 조속 추진 ▲수도권 전철 1호선(양주~동두천) 증편 ▲GTX-F(경기도 순환) 노선 추진 등의 안건들을 논의했다고 전했다.

김 시장은 이어 추가 논의를 거쳐 경기도 및 중앙부처에 정식으로 건의할 계획이라며, 의정부시 뿐만 아니라 경기북부 도시들은 중첩된 규제 속에서 수도권 역차별을 겪으며 지역발전이 크게 저해됐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시장은 앞으로 경기북부 도시들 간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불합리한 규제를 합리적으로 바꿔나가며 경기 북부의 밝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