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특례시장 "화성의 미래들이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며 가능성을 넓혀갈 수 있는 환경 만들 것"

화성특례시, '봉담와우도서관 & 봉담청소년문화의집' 개관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6-01-20 00:59:46

 

▲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이 '봉담와우도서관 & 봉담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정명근 페이스북)

 

[화성=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화성특례시 '봉담와우도서관 & 봉담청소년문화의집'이 19일, 개관했다.

 

이날 개관식에 참석한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밤사이 내린 눈으로 날씨가 한층 추워져 몸을 웅크리게 되는 하루였다. 오늘은 봉담 와우도서관과 봉담 청소년문화의집 개관식에 함께했다"고 밝혔다.

 

정명근 시장은 "봉담 와우도서관은 화성특례시 제1호 청소년 특화 도서관이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며 "청소년들이 단순히 책을 읽는 데서 그치지 않고 스스로 생각하고 탐색하며 자신의 진로와 꿈을 구체화해 나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

 

이어 "'한 나라의 과거를 보려면 박물관으로 가고, 미래를 보려면 도서관으로 가라'라는 말처럼, 앞으로도 우리 화성특례시의 미래들이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며 가능성을 넓혀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