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 ‘영덕2동 중학교 설립’,,,학군 조정 조건으로 중앙투자심사에서 승인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1-11-01 01:01:39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백군기 용인시장은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랫동안 기다리신, 영덕2동 중학교 설립에 파란불이 켜졌다고 전하며, 마침내 7전 8기의 노력으로 가칭)기흥1중학교 설립이 학군 조정을 조건으로 중앙투자심사에서 승인되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간 영덕2동에는 중학교가 없어 아이들의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무려 6년 동안 중학교 설립을 위한 비상위원회가 만들어지고 수차례에 걸쳐 간담회와 현장 확인을 통해 대책을 강구해 왔다고 전했다.
또한 학교 입지와 학군 문제 등으로 교육청과 행안부의 공동심사에서 연거푸 고배를 마시며 부모님들의 마음고생도 그간 많았다고 전했다.
아울러 백군기 시장은 오늘의 승인은 무엇보다 국방위에 소속되신 김민기 의원님의 노고가 컸고, 함께 힘써주신 남종섭 도의원님, 유진선・박남숙 의원님께도 감사드리며, 긴 세월 백방으로 노력하고 기다려주신 영덕2동 주민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강조했다.
한편 용인시는 2025년 가칭)기흥1중학교 개교에 차질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