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병점역 동문굿모닝힐 아파트,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아파트'로 선정"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이웃과 함께하는 시간만큼은 추위보다 따뜻함이 더 크게 느껴졌다"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5-12-27 01:25:54

▲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사진출처=정명근 페이스북)

 

[화성=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화성시 병점역 '동문굿모닝힐 아파트'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한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아파트'로 선정됐다.

 

이와 관련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화성시 병점역 동문굿모닝힐 아파트! 국토부에서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아파트로 선정!!!!>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셨나요? 유난히 날씨가 추웠지만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이웃과 함께하는 시간만큼은 추위보다 따뜻함이 더 크게 느껴졌다"고 밝혔다.

 

이어 "연말에 반가운 소식도 전해졌다. 병점역 동문굿모닝힐 아파트가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우수 관리 단지로 선정됐다"며 "병점역 동문굿모닝힐 아파트는 입주민 봉사단인 동문다솜봉사단을 중심으로 집 앞 눈 치우기, 하천 정화 활동 등 생활 속 봉사에 앞장서고, 동문 한마당 체육대회 등을 통해 이웃 간 화합을 꾸준히 이어온 곳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올해 4월에는 봉사단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아파트 인근에서 발생한 화재를 신속히 진압해 관할 소방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는 일도 있었다. 작은 용기와 빠른 판단이 큰 피해를 막은,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든 순간이었다"며 "평소에도 '살기 좋은 아파트'라는 인상을 받았는데, 이렇게 좋은 평가로 이어져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웃이 서로를 살피고, 공동체가 자연스럽게 살아 있는 이런 모습들이 모여 화성특례시가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성장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한다"며 "따뜻한 연말 보내시고, 남은 연휴도 가족, 이웃과 함께 온기 가득한 시간 보내세요"라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