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 “기업 하기 좋은 도시 수원, 사무실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필요한 것을 준비하고 지원”
"수원의 첨단 벤처 기업들...요즘 전세계에서 주목하는 첨단기술들 개발”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3-04-11 01:28:59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10일, 수원시에 첨단기업 유치와 지원을 위해선 첨단기업의 현장을 알아야 한다며, 직접 찾아뵙고 첨단기업 활성화를 위한 이야기를 나누었다고 전했다.
이날 이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무엇보다 창업 초기 기업인들의 생생한 경험을 들을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다음은 수원의 첨단 벤처 기업들이다. 2차전지 관련 첨단소재를 다루는 ‘대진’, 콜드 레이저로 퇴행성 질환 의료기기를 만드는 ‘윌스케어’, 계단을 오르내리며 배달, 순찰이 가능한 자율주행로봇을 개발한 ‘모빈’ 등 요즘 전세계에서 주목하는 첨단기술들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 시장은 ‘기업 하기 좋은 도시 수원’ 사무실뿐만이 아니라, 더 넓은 공간이 필요한 로봇, 의료 기기와 같은 첨단기업까지. 다양한 첨단기업에 대해 배우고, 기업에서 필요한 것을 준비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어 현장의 소리는 언제나 환영이라면서, 경제특례시의 완성을 위해. 더 많은 말씀으로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