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연일 계속되는 한파로 걱정되는 마음에 독거 어르신 가정 방문해 난방 등 살펴”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6-02-01 01:43:11

사진/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연일 계속되는 한파로 독거 어르신 가정 찾아뵙고, 겨울나기에 불편한 점은 없는지 살펴봤다(사진출처=이동환 페이스북)

 

[고양=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연일 계속되는 한파로 걱정되는 마음에 독거 어르신 가정을 찾아뵙고, 겨울나기에 불편한 점은 없는지 살펴봤다.

이와 관련해 이 시장은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날 가정을 방문해 난방은 잘 되는지, 수도관이 얼지는 않았는지, 외풍은 심하지 않은지 집 안 구석구석을 함께 확인하며 어르신의 말씀을 직접 들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추운 날씨에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의 걱정과 불편함이 조금이나마 덜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현장에서 계속 살피고 소통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어르신들께서 보다 안심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촘촘한 돌봄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요즘 같은 추위에 시민 여러분 모두 잘 지내고 계신지도 마음이 쓰인다며, 외출하실 때는 보온에 각별히 신경 써 주시고,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분은 없는지도 한 번 더 살펴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이 시장은 이어 고양시는 한파특보 발효 시 취약계층 집중관리 체계를 가동하고, 관계부서 및 유관기관과 협력해 위기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