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학교상담복지사 상반기 간담회...행정에서도 지원 방안을 계속 고민할 것”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6-02-14 01:51:20
[과천=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과천시 ‘학교상담복지사 상반기 간담회’가 열렸다.
이와 관련해 신계용 과천시장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의 마음을 가장 가까이에서 살펴 주시는 학교상담복지사 여러분과 함께 현장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요즘 아이들이 겪는 정서적 어려움이 커지는 만큼, 학교는 아이들의 마음을 가장 먼저 마주하는 아주 중요한 공간이라며, 현장에서 묵묵히 애써주시는 분들이 있기에, 아이들을 둘러싼 가족·친지·친구 등 주변 환경도 함께 변화하고, 또 그 변화가 아이들에게 힘이 되는 선순환의 네트워크가 만들어진다고 느꼈다고 전했다.
아울러 저 역시 관련 분야를 공부한 경험이 있어, 현장의 고민과 어려움에 더 공감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리고, 오늘 나온 현장의 의견을 바탕으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더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지원 방안을 계속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신 시장은 이어 아이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