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면담...크게 네 가지 핵심 건의 사항을 말씀드렸다‘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6-01-26 02:05:05
[의정부=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임태희 경기도교육감님과 의정부 교육현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와 관련해 김 시장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임 교육감님께 크게 네 가지 핵심 건의 사항을 말씀드렸다고 밝혔다.
첫째, 의정부시 중학생들이 과학고의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선발 비율을 10%까지 확대해 줄 것을 요청드렸다. 현재 입학정원 대비 3~4% 정도 입학하고 있는 현실인데, 감사하게도 임태희 교육감님께서 20%까지 적극 검토하시겠다는 답변을 주셨다고 전했다.
둘째, ‘의정부 스포츠융합과학고(가칭)’ 설립을 재차 건의했다.
단순한 선수 육성 차원을 넘어 스포츠 데이터, 마케팅 등 스포츠 과학화와 산업화를 지원할 핵심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기관이 될 것이다. 이 모델은 경기북부는 물론 전국적으로도 유례가 없는 새로운 형태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상징성과 정책적 의미가 크다고 본다고 전했다.
특히 임태희 교육감님께서 업무협약 체결 등 실질적 추진 방안을 검토하겠다는 뜻을 밝히셨다고 강조했다.
셋째, 민락중학교의 노후 체육관과 급식실 개선을 요청드렸다.
여기에 임태희 교육감님께서는 민락, 고산 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시설로 신축하는 방안을 제안해주셨다고 전했다.
넷째, 녹양동에 위치한 경기도교육청 의정부도서관의 기능 강화 및 시설 개선을 건의드렸다.
이것 역시 해당 도서관이 경기북부 대표 교육문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경기도 교육청 차원에서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씀하셨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면담은 단순한 의정부시 교육 현안을 건의하는 차원을 넘어, 의정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교육정책을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경기도교육청과 긴밀히 협력해 학생과 학부모, 시민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의정부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시장은 다시 한번 의정부 지역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힘써 주시고 계신 임태희 교육감님께 감사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