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전국의 시장·군수·구청장 여러분과 함께 이재명 대통령님과의 오찬 겸 국정 설명회 참석”
“정 시장, ‘특례시 재정 특례’의 필요성을 정중히 건의”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5-11-13 02:11:49
[화성=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12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청와대 영빈관에서 전국의 시장·군수·구청장 여러분과 함께 이재명 대통령님과의 오찬 겸 국정 설명회에 참석했다.
이와 관련해 정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저는 대한민국특례시장협의회 대표회장으로서 치열한 경쟁 끝에 발언권을 얻어 대통령님께 직접 말씀드릴 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특례시가 출범한 지 3년이 지났지만, 아직 특례시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안은 정부안을 포함해 9건이 국회에 계류 중이다. 이에 대통령님께 특례시의 법적 지위 확보, 실질적 사무이양, 인구 감소 지역과의 상생 협력사업 지원, 무엇보다도 ‘특례시 재정 특례’의 필요성을 정중히 건의드렸다고 전했다.
특히 이재명 대통령님의 이력 가운데 가장 큰 특징은 기초자치단체장으로부터 쌓아온 탄탄한 행정 경험이라고 생각한다며, 대통령이 되신 지금도 그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민생과 가장 가까운 자리에서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만들어가고 계신다는 점에서 깊이 공감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이재명 정부와 지방정부가 함께 손을 맞잡고 화성특례시의 성장과 시민의 행복이 조화를 이루는 진정한 ‘지방시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