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시 겨울 대비, 한파·폭설에 철저히 준비”

'한파로 어려움 겪는 어르신과 취약 주민들께는 한파 쉼터 운영, 방한용품 지원, 난방비 지원 등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히 준비’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6-01-25 08:39:51

사진/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시 겨울 대비, 한파·폭설에 철저히 준비(사진출처=이동환 페이스북)

 

[고양=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고양특례시는 겨울 대비, 한파·폭설에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시민 한 분 한 분의 안전이 곧 우리 시의 가장 소중한 가치라며, 올 겨울은 기온 변동이 크고 갑작스러운 한파와 폭설이 예상되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 체계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24시간 비상대응 체계 가동을 해 기상특보 발령 시 비상근무를 시작하고, 주요 도로·취약구간엔 제설장비와 인력을 사전 배치했다. 골든타임 내 빠른 제설로 시민 통행 불편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취약계층 보호 및 쉼터 운영을 해 한파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과 취약 주민들께는 한파 쉼터 운영, 방한용품 지원, 난방비 지원 등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 시장은 시민 여러분께 폭설·한파 시에는 안전수칙과 재난정보를 꼭 확인해 주시고, 어려움이 있는 곳이 있다면 공공서비스에 바로 알려 주시라며, 함께 안전한 겨울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