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정] 홍천군, 산림문화·휴양명소에 숲 해설 서비스 제공 外

전명근 기자

natimes@naver.com | 2018-10-05 09:54:12

사진/ 홍천군청

 

[홍천=한국내츄럴타임즈] 전명근 기자= # 홍천군 산림문화 휴양명소에 숲 해설 서비스 제공

 

홍천군은 숲을 찾는 방문객들의 산림휴양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올바른 산림문화 정립을 통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맞춤형 산림교육서비스인 숲 해설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국에서 세 번째로 많은 산을 보유하고 있는 홍천군은 전체면적 80% 이상의 풍부한 산림을 자랑하는 만큼 가리산, 공작산, 계방산 등 명산이 많다.

 

특히 공작산은 홍천군 동면과 화촌면의 경계를 이루는 산으로 공작이 날개를 펼친 듯한 산세에 암봉과 노송이 어우러진 해발 887m의 산이다.

 

공작산 아래에는 천년고찰 수타사가 자리 잡고 있으며, 수타사 주변에 다양한 초화류와 꽃나무, 소나무 등 3만여 그루를 식재한 생태숲이 조성돼 있어 작년에 방문객 35만명이 다녀가는 등 관광객들이 사계절 내내 찾고 있는 산림휴양명소이다.

 

이번에 공작산생태숲에서 운영되는 숲 해설 서비스는 공작산생태숲 일원에서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산림교육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1월 30일까지 공작산생태숲 홈페이지(www.ecogongjaksan.kr)에서 신청하거나 현장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도심의 보육시설에서 벗어나 숲에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놀며 숲 체험을 할 수 있는 남산 유아숲 체험장에서는 홍천군 관할 소재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유아들을 대상으로 유아 숲 지도사의 유아 숲 교육 프로그램을 11월 말까지 진행한다.  

 

남산 유아숲 체험장은 남산 숲길(샘터 인근) 구간에 면적 5,400㎡ 규모로 다람쥐움집, 사면놀이대, 목재계단, 징검다리놀이대, 나무오르기, 목재시소 및 나무그네 등이 조성되어 있다.

 

유아 숲교 육에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군청 산림과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숲 해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청 산림과 산림휴양담당(033-430-2790)으로 문의하면 된다. 

 

# 민관군 하나되는 홍천 군인의 날 화합 한마당 

 

홍천군 민관군이 하나 되는 제9회 홍천군 군인의 날 화합 한마당이 오는 8일 홍천읍 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홍천군은 지역에 거주 중인 군장병과 가족들의 사기 진작과 주둔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여 민관군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전국 최초로 군인의 날 조례를 지난 2009년에 제정해 해마다 10월 4일 전후로 군인의 날 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그간 총 8회에 걸쳐 군인의 날 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하였고, 5만여명의 장병들이 흥겨운 축제한마당에 참여하였다.

 

올해 홍천군(군수:허필홍)과 홍천군번영회(회장:전명준)주관으로 열리는 제9회 군인의 날 행사에는 홍천 주둔 군 장병 및 면회객, 지역주민 등 9,000여명이 참가한다.

 

기념행사에서는 제11기계화보병사단과 3기갑여단을 비롯한 지역주둔 장병 가운데 선정된 모범장병 총 36명에게 표창이 수여된다.

 

전문MC의 사회로 진행되는 축하무대에는 인기 아이돌그룹 모모랜드와 노라조, 오로라, 리브하이, 스위치베리 등 인기가수의 공연과 면회객과 함께하는 행사가 펼쳐지며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명준군번영회장은 “홍천군의 번영을 위해서는 반드시 민관군이 하나가 되어야 한다”며, “이번 행사가 한마음 한뜻으로 뭉치는데 도움이 될 수 있 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지역에 거주하는 군장병 및 가족들에게 우리지역에 대 한 동질성부여 및 인식제고의 기회를 제공하고 민관군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홍천군 보건소, 제13회 어르신 건강체조 발표회 개최 

 

홍천군보건소(소장 박보현)는 어르신 건강체조 활성화,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10월 5일(금) 10시에 홍천문화예술회관 1층 공연장에서 제13회 어르신 건강체조 발표회를 개최한다.

 

어르신 건강체조는 건강체조지도자 33명(직원11명, 읍면별 자원봉사자 22명)을 양성하고 양성된 지도자를 주축으로 11개 지역에서 13년째 건강체조 교실을 운영해 오고 있다.
 

이번 발표회는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구성된 읍면별 11개팀 300여명이 1년간 틈틈이 연습한 기량을 체조음악에 맞추어 5~6분 발표하며 두촌면 체조팀이 ‘사랑의 초록등’, ‘18세 순이’ 반주에 맞춰 건강체조를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서면, 내면, 서석면, 동면, 북방면, 남면, 화촌면, 홍천읍, 내촌면, 남면 시동 순으로 어르신들의 체조 발표회가 진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 건강체조 발표회는 주민화합은 물론 어르신들의 건강을 도모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고 밝혔다.

 

natimes@naver.com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