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준 이천시장, ‘백사면과 마장면’ 우리동네 한바퀴 진행 마쳐...말씀 주신 마을의 숙제 하나하나 해결

이천시 마장도서관, 문화체육부장관상 수상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1-10-19 10:09:24

 

사진=엄태준 이천시장 페이스북 캡처.

[로컬라이프] 엄태준 이천시장은 19일, 어제는 백사면과 마장면 마을주민들과의 소통 프로그램인 우리동네 한바퀴 진행을 마쳤다고 밝혔다.

 

엄태준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백사면은 현방1리ㅡ현방3리ㅡ현방2리 마을을 찾아 주민들과 얘기를 나눴고, 마장면은 양촌1리ㅡ회억리ㅡ이치3리ㅡ이치2리ㅡ이치1리 마을에서 주민들을 만났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주 금요일에 호법면까지 진행하면 이천은 화목해요(공동주택 주민과의 대화)와 우리동네 한바퀴(전통마을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420개가 넘는 마을주민들과의 소통 대장정이 마무리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엄 시장은 이제부터는 마을주민들께서 말씀 주신 마을의 숙제를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쁜 소식 하나 전한다면서, 우리 이천시 마장도서관이 2021년도 전국 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어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정성평가에서는 전체 1,134개 도서관 중 마장도서관이 1위를 차지했다. 마장도서관이 개관한지 몇년 안된 점을 생각하면 정말 대단한 성과라고 말했다.
 

엄태준 시장은 우리 이천시 관내 도서관들이 모두 열심히 운영해주고 계셔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natimes@naver.com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