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기업과 일자리가 넘치는 도시가 살기 좋은 도시”
"의정부시, 첨단 바이오기업 유치”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4-03-31 11:26:20
[의정부=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의정부시는 (주)시지바이오, 경민IT고등학교, 의정부공업고등학교와 ‘첨단산업 육성 및 지역사회 인재채용’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와 관련해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기업유치 5호인 (주)시지바이오는 뼈·피부 재생 분야 전문 바이오 벤처기업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이미 관내에 투자한 325억 원 외 100억 원 규모의 추가 시설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기업과 의정부시가 협약을 토대로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향후 관련기업 추가 유치까지 이끌어낼 수 있다면 미군반환공여지인 캠프 카일에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이라는 목표가 보다 현실화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시장은 특히 협약에 지역 인재 채용을 위한 산학 협력을 함께 담은 점도 의미가 깊다며,
경민IT고, 의정부공고 학생들이 첨단산업 분야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김 시장은 기업과 일자리가 넘치는 도시가 살기 좋은 도시라며, 의정부시에 첨단기업을 유치하는 한편, 관내 기업도 성장시켜 좋은 일자리가 더 많이 창출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