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주거복지사업 적극 추진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2-05-31 14:56:32

사진/광주시청(사진제공=광주시)

 

광주시는‘촘촘하고 든든한 주거복지 지원’, ‘장애인 맞춤형 통합지원을 통한 차별 없는 사회 실현’실천을 위해 주거복지사업을 적극 추진한다고31일 밝혔다.
 

시는 지난2015년 주거복지팀을 신설,주거 취약계층 관련 자체 사업발굴 및 추진,농어촌장애인 주택 개조사업 및G-하우징 리모델링 사업 등 주택 개조사업 업무 추진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지난해부터는 자체 사업으로 발굴·추진하고 있는 신혼부부·청년 전‧월세 자금 대출이자 지원, 2018년 부양의무자 기준 폐지로2020년부터 급증하고 있는 주거급여 대상자 급여 지원 등 주거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에 적극 행정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중증장애인 주택 개조사업,햇살하우징사업 대상자 발굴에는 광주시 대상자가 누락 되지 않고 적기에 지원받을 수 있도록 본청·읍면동 복지담당 부서와 기관·단체 참여 등 주거복지 인프라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올해 적극 행정 중점과제로 선정돼 추진하고 있는‘주거복지 플랫폼 구축 및 운영’에 기반,개인·가구별 복지 욕구 중 가장 어려운 과제였던 주거복지 실현을 다 함께 고민하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5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거 취약계층 주거상향 지원사업,농어촌 장애인 주택 개조사업, 6월부터 추진하게 될G-하우징리모델링사업도 각 기관별 적극 참여로 사전 준비단계부터 촘촘하게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국정 목표 및 과제 수행을 위해 광주시 기관사회단체가 협업해 추진하는 만큼 앞으로도 촘촘하고 통합적인 주거복지지원을 실천하도록 행정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