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광주시, 2023년 호주 해외시장개척단 참가기업 모집

임윤수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3-02-11 15:00:57

사진/광주시청(사진제공=광주시)

 

광주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 활성화 및 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호주 해외시장개척단 참가업체를 모집한다고10일 밝혔다.
 

이번 해외시장개척단은 현지 바이어 발굴 가능성,해외 시장 진출 준비성 및 가능성 등을 검토해 오는5월14일부터5월20일까지 호주의 시드니와 멜버른으로 광주시 관내 기업10개 사를 현지 파견할 예정이다.
 

구체적 지원내용은 시장조사,바이어발굴 및1:1상담 주선,기업별 현지 시장조사 보고서 제공,기업별 통역원 제공,단체이동 및 방문 상담 시 이동 차량 제공,항공비(1사1인에 한해 항공료의 최대50%)지원이다.
 

시는 시장개척단 파견으로 호주 현지 방문을 통해 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중소기업의 현지 시장진출 방향을 수립할 계획이다.
 

참가희망 기업은 이지비즈(https://www.egbiz.or.kr/)에 접속 후 공고문을 참조해오는24일까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수출지원팀으로 이메일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원자재 수요둔화 등 글로벌 경기 침체를 극복하고 글로벌 광주실현을 위해서는 적극적인 신시장 개척이 필요하다”며“호주 시장개척 수출상담이 해외 시장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에 마중물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시는 하반기(10월)에 높은 경제성장률을 보이며 한국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태국(방콕)과 베트남(호치민)으로 해외시장개척단을 파견할 계획이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