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화성시의회 ‘개원 30주년’...87만 화성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1-04-16 17:21:37
사진=서철모 화성시장 페이스북 캡처.
[로컬라이프] 서철모 화성시장은 16일 화성시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간인 화성시의회 개원 30주년을 87만 화성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32년 만에 지방자치법이 전부 개정됨에 따라 자치분권 2.0을 본격 추진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이 마련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서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특히 개정안에 지방의회 운영 자율화와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등의 내용이 담겨 있어 시의회의 자율성과 전문성, 독립성을 강화하며 실질적인 지방자치 구현에 대한 기대가 높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집행부에서는 지방의회의 책임과 역할이 강화된 법률안 개정을 환영하며, 개정안이 제도적으로 안착되어 자치분권 2.0시대를 열어가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시의회와 적극 협력하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30년 전 지방자치 부활에 맞춰 개원한 화성시의회가 지방자치의 뿌리를 튼튼히 내리는 마중물 역할을 했던 것처럼, 이제는 집행부와 함께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시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또한 집행부에서도 시민을 시정의 중심에 놓고, 시의회와 충분히 소통하고 신뢰를 쌓으며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시정을 펼쳐나가겠다는 말씀과, 시와 시의회가 행복화성 구현의 동반자이자 선의의 경쟁자로서 기분 좋은 변화와 내일이 더욱 기대되는 화성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atimes@naver.com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