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안성시, 더욱 더 소통과 협의가 잘되는 도시 될 것”

‘제3기 퍼실레이터 교육 수료식’ 참석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4-08-09 20:02:47

▲ 김보라 안양시장이 ‘제3기 퍼실레이터 교육 수료식’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출처=김보라 페이스북)

[안성=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제3기 퍼실레이터 교육 수료식’이 9일,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제3기 퍼실레이터 교육 수료식에 다녀왔다”며 “무더운 여름동안 하루 6시간씩 4주동안 공부하신 대단한 26명을 만났다”고 밝혔다.

 

이어 “공무원과 시민이 함께 하는 교육과정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참여하신 분들을 보니 다들 많은 분들과 함께 일하고 있는 분들이더라”며 “그동안 수많은 회의를 하면서 답답했을거고 그 답답함을 풀고자 이자리에 왔구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래서 교육에 대한 열정이 대단들 하셨다”고 말했다.

 

김보라 시장은 “저도 회의 많이 해본 사람 중 한명이라고 자부하는데, 참 어렵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내 의견을 간단명료하게 전달하고, 합의 과정을 통해 결론을 도출하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라며 “더군다나 그 과정에서 창조적인 것을 만들고, 실천까지 연결하는 건 정말 어렵다. 그래서 공부하고 훈련받은 퍼실레이터가 필요한 것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수료하신 퍼실레이터들이 자신들의 공간에 돌아가 배운 것을 잘 사용하면 안성시는 더욱 더 소통과 협의가 잘되는 도시가 될 것이다. 응원한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