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시민이 만족하는 적극 행정을 향한 소중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겠다”

안양시, ‘행정안전부 2022 상반기 적극 행정 우수기관’ 선정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2-09-28 20:08:57

▲ 최대호 안양시장(가운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최대호 페이스북)

 

 

[안양=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안양시가 ‘행정안전부 2022 상반기 적극 행정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이와 관련해 최대호 안양시장은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소식을 전하며 “우리 시는 제20대 대통령선거 130개 투표소에 QR코드를 활용해 선거인명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를 직원의 아이디어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어 “시민의 이름 등 개인정보를 물어 등재번호를 찾아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시간을 크게 줄였고 선거사무원과 시민의 큰 호응을 얻어 칭찬을 많이 받았다”며 “‘QR코드 선거인명부 확인서비스’가 투표 대기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혁신·적극 행정으로 올해만 세 번째 수상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우리 시는 시민이 만족하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 올해 적극 행정 중점 과제에 시민이 제안하는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며 “또한, 우수공무원 시민투표를 실시하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행정을 펼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행정은 시민 생활의 질을 크게 높일 수 있다”며 “시민이 체감하며 칭찬하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 제일 먼저 공직문화가 달라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인센티브 부여와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제도 안내서 제작, 적극행정 우수사례집 등 적극행정 공직문화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며 “안양시는 시민이 만족하는 적극 행정을 향한 소중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