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권재 오산시장 “아이들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는 세상, 우리 어른들의 한 걸음에서부터”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오산지구위원회, 성호고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청소년 선도 캠페인’ 진행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5-04-16 20:43:35
[오산=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이권재 오산시장은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오산지구위원회가 16일 성호고등학교 앞에서 진행한 ‘등굣길 청소년 선도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와 관련해 이권재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이들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세상>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우리 아이들이 언제나 안전하고 건강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호고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청소년 선도 캠페인에 함께 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요즘 아이들은 장난을 넘어서는 학교폭력, 게임 속에 숨어 있는 도박, 그리고 진실을 왜곡하는 딥페이크 같은 새로운 위협 앞에 쉽게 노출되고 있다”며 “학교로 향하는 아이들의 발걸음을 보며 어른으로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아이들이 자라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겠다는 마음이 더 간절해진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범죄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앞장서시는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 오산지구위원회 등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또한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주는 건 우리가 비켜주는 작은 배려이니다. 학교 앞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불법 주정차와 금연,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우리가 나눈 이 따뜻한 관심과 작은 실천이 폭력 없는 교실, 유혹 없는 인터넷, 그리고 맑은 공기와 안전한 등하굣길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는 세상, 그 시작은 우리 어른들의 한 걸음에서부터이다”라고 강조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