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권재 오산시장 “안전과 생명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
‘행정안전부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장 재난안전 교육’ 참여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3-06-19 21:14:28
[오산=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이권재 오산시장은 19일, ‘행정안전부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장 재난안전 교육’에 참여했다.
이와 관련해 이권재 시장은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안전과 생명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재난재해 시 대응과 수습은 지자체장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이를 위해 재난관리 체계의 이해와 신속 정확한 상황판단, 의사결정 능력, 지휘역량 등이 요구되고 있다”며 “저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의무가 있는 오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장으로써 행정안전부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장 재난안전 교육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이어 “국가재난 안전정책 방향과 선제적 재난대비 필요성, 현장에서 작동하는 재난관리 체계, 실제 재난상황 발생 시 대응 역량과 재난현장 리더십 강화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며 “시민 안전과 시민 생명보다 더 중요한 한 것은 없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오산시는 모든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재해에 대해 철저히 대비하고 만약의 상황에서는 신속 정확한 대응으로 시민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항상 최선의 노력을 기울겠다”고 덧붙였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