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선 양평군수 "수박축제,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준비할 것"

'202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수박과정 및 양평군 수박연구회 정기총회' 개최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5-02-21 21:36:28

▲ 전진선 양평군수가 '양평군 주민자치협의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전진선 페이스북)

 

[양평=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202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수박과정 및 양평군 수박연구회 정기총회'가 21일, 청운면 복지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전진선 양평군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21일)은 청운면 복지회관에서 열린 '2025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수박과정 및 수박연구회 정기총회'에 함께하며, 수박 재배 농업인 여러분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어 "양평군 수박연구회는 2004년 설립되어 149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 개발을 통해 양평 수박의 품질 향상을 위해 힘쓰고 계신다"며 "특히 이번 교육에는 홍천군 화촌면 8개 농가에서 우수한 청운수박 재배 기술을 배우기 위해 방문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지역 간 농업 기술 교류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더욱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해 긴 장마와 출하기 고온으로 인해 어려움이 많았던 만큼, 올해는 새로운 기술과 정보가 접목되어 더 좋은 작황을 기대한다"며 "양평군도 농업인 여러분의 안정적인 영농 활동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또한, 올여름 열릴 수박축제도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함께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네는 '지평면 기초생활거점사업 주민위원회 간담회'에 참석했다.

 

전진선 군수는 "오후에는 지평면 어울림센터에서 열린 '지평면 기초생활거점사업 주민위원회 간담회'에 참석해 주민 여러분과 함께 지역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간담회에서는 1단계 사업으로 준공된 지평 어울림센터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2단계 사업 추진을 위한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모색했다. 특히, 동부 생활권 활성화를 위한 사업 발굴과 도시가스 도입, 지평아 놀자 축제 지원 등 다양한 주민 의견이 제시되었다"며 "함께해주신 주민위원회 위원님들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양평군은 지평면이 더욱 활력 있는 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 군수는 이날 양평농협 강상조합원 건강검진 집결지 방문 인사, 허가과 부서 현안 회의, 양평군 주민자치협의회 이·취임식, 내방객 접견 현안 청취 등의 일정을 진행했다.

 

전 군수는 "그동안 양평군 주민자치협의회장으로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최성숙 이임 회장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새로이 취임하시는 조원희 회장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