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2022년 안양시 교육예산 설명회...“최고의 교육법은 우리 아이들을 웃게 하는 것”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1-11-29 22:01:29

 

사진=최대호 안양시장 페이스북 캡처.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최대호 안양시장은 29일, 2022년 안양시 교육예산 설명회를 했다면서, 이날 방역지침을 준수해 강당의 수용인원 50% 인원, 백신접종을 완료하신 분들만 입장했다고 밝혔다.

 

최대호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예상외로 학부모님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셨다며, 교육사업 예산 총액에 대한 설명, 무상교육 지원, 교육 환경 개선, 공교육 활성화 사업 내용, 안양형 혁신교육 설명과 전반적인 안양교육에 대해 궁금한 내용을 질의·응답하는 시간으로 이어졌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러면서 학부모님이 가장 관심 있는 교육분야라서 적극적이고 구체적인 질문을 많이 받았다. 공동급식관련 학부모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프로그램을 확대 요구, 우리 아이들이 안양에서 교육을 받고 정착을 할 수 있는 청년 일자리 지원 정책 프로그램 운영, 안양의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제도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 확충, 혁신학교와 희망창조학교에 대한 관심 등 기존에 우리 시가 진행하는 부분에 대한 보강 및 확대 운영 제안을 많이 해주셨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대호 시장은 아이를 위한 최고의 가르침은 웃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라고 니체는 말했다며, 잘하는 것에 집중하며 마음껏 자신의 꿈을 키워나가도록 돕는 위대한 교사가 우리 학부모님이 되시길 당부드렸다고 밝혔다.
 

이어 한 아이를 행복한 아이로 키우기 위해 학부모, 학교, 관련 기관 그리고 안양시가 힘을 합쳐 더 나은 명품도시로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