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시 제설작업 완료,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응했다”
'2일, 현재 주요 도로와 보도, 고갯길 등의 제설은 대부분 마무리(재난안전상황실(24시간) 031-8075-2993)’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6-02-02 22:04:44
[고양=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지난 1일 밤부터 오늘 새벽까지 고양시 전역에 약 5~7cm의 눈이 내렸다.
이와 관련해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밤 고양시는 눈 예보에 맞춰 즉시 제설대책 1단계를 발령하고, 주요 간선도로와 교차로, 고갯길을 중심으로 제설제 사전 살포와 도로열선, 자동염수장치를 선제적으로 가동했다고 밝혔다.
특히 출근 시간대 시민 여러분의 불편과 보행·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하철역 주변, 횡단보도, 버스정류장, 보행로와 이면도로까지 새벽 내내 집중적으로 제설작업을 실시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2일, 현재 주요 도로와 보도, 고갯길 등의 제설은 대부분 마무리되었으며, 이제는 평시 체제로 전환해 현장 순찰과 추가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혹시 아직 불편한 곳이나 추가 조치가 필요한 구간이 있다면 언제든지 알려주시라고 전했다.(재난안전상황실(24시간) 031-8075-2993)
이동환 시장은 최근 계속되는 추위에 시민 여러분께서는 건강에 유의하시고, 보행 시 미끄럼 사고에도 각별히 주의해 주시기 바라며, ‘내 집 앞, 내 점포 앞 눈 치우기’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고양시는 어떤 상황에서도 시민의 안전을 가장 먼저 챙기겠다고 덧붙였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