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화성시, 전국 최초로 지역공헌활동위원회 결성
화성시 발전을 위해 기꺼이 위원회에 참여해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1-10-18 22:07:53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서철모 화성시장은 18일, 전국 최초로 화성시에 지역공헌활동위원회가 결성됐다고 밝혔다.
서철모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다양한 공헌활동을 통해 보다 따뜻하고 존중받는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조례를 제정해 출범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그러면서 위원회는 마을과 생활현장에서 누구나 차별없이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자발적으로 지원하는 모든 활동이 사회적으로 인정되고 존중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자원봉사도시 구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서 시장은 김종우 한국교원대 총장님을 비롯한 민간전문위원, 교장선생님으로 구성된 교육전문위원, 시민전문위원, 시의회와 집행부로 초대위원회를 구성하였고, 시민의 재능과 경험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방안이 제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지역공동체의식이 약화되고 주민간 갈등이 증가하는 현실에서 자원봉사를 통한 나눔과 존중문화를 확산하고, 숙의과정을 통해 시민의식을 고취하여 시민 중심의 지역공동체 회복에 크게 기여하리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서철모 시장은 오늘 출범하는 지역공헌활동위원회가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건강한 지역공동체 회복의 중요한 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며, 화성시 발전을 위해 기꺼이 위원회에 참여해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