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2025 대한민국행정대상' 시상식서 '행정대상' 수상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도시개발 사업의 성공' 등이 높이 평가받은 결과라고 생각"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5-05-25 22:11:27
[의왕=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김성제 의왕시장이 '2025 대한민국행정대상' 시상식에서 '행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4일, 시상식 후 김성제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2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제가 '행정대상'을 수상하는 큰 영예를 안게 되었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 이 상은 저 개인이 아닌, 우리 의왕시 전체의 성과이자 자랑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은 (사)대한기자협회 창립 15주년을 기념하여 마련한 상으로서, 지방자치단체장의 정책 리더십과 행정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라고 의미를 새겼다.
이어 "그동안 의왕시가 펼쳐온 '시민 중심의 행정', '균형 잡힌 정책 추진', 그리고 '투명한 소통 노력', 무엇보다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도시개발 사업의 성공' 등이 높이 평가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민선 8기 출범 이후, 저는 '사람중심의 스마트 도시 의왕'을 만들겠다는 약속을 시민 여러분께 드렸고,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의 수상은 그 여정을 시민 여러분께서 함께 해주셨기에 가능했던 성과일 것이다. 그리고 더 나은 행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라는 시민 여러분의 격려이자 기대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정책을 정직하게 실천하며, 의왕의 미래를 차근차근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오늘은 특별히 시상식에서 우리 의왕시를 더욱 알리기 위해 '엄마야 누나야 의왕살자'를 불러 큰 호응을 받기도 했다"며 "다시 한번, 의왕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시민 여러분과 함께여서 저는 늘 행복하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