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화성시 시정자문위원회 전체회의 워크숍 개최...풍부한 시정 논의와 격의없는 소통 진행
"소다연강미(小多連强美), 연결에 길이 있다”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2-02-21 22:16:00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서철모 화성시장은 화성시 시정자문위원회 전체회의 워크숍을 개최하여 풍부한 시정 논의와 격의없는 소통을 진행했다.
이와 관련해 서철모 시장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KBS '명견만리'의 명강사 서울시립대 정 석 교수님의 특강 '천천히 재생'을 시작으로 지역발전, 도시재생의 국내외 사례와 지역발전 방향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뒤이어 2021년 화성시 시정자문위원회가 걸어온 길과 2022년 화성시 시정의 역점 추진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고, 2부 세션부터 자문위원님들의 본격적인 시정 발전 방향에 대한 제언이 이뤄졌다고 말했다.
먼저 이준원 자문위원님의 '지속가능한 생태 보전을 위한 노력', 이어 문미옥 자문위원님의 '지역 주도 혁신 성장'을 주제로 한 제언, 이상배 자문위원님의 '역사도시 전환, 농업을 통한 사회문제 해결 방안', 김종문 자문위원님의 '도시 개발을 위한 전략', 오경석 자문위원님의 '이민정책, 전략과 과제'에 대한 제언이 이어졌다고 전했다.
이어 3부 세션 '도시 성장 및 미래 가치에 대한 심층토론'을 통해 자문위원별 전문성을 연계한 미래가치에 집중한 토론을 진행하며 워크숍의 주요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자문위원 한분 한분의 소중한 말씀은 화성시 발전에 큰힘이 되었다. 오늘 워크숍을 통해 화성시 현실과 사회트렌드, 미래비전을 연결시켜 귀한 말씀을 해주신 점에 감사드리며, 장시간 좌장을 맡아 이끌어주신 송경용 위원장님께 특별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서 시장은 화성시 시정자문위원회에 새로 위촉되신 김종문, 장경욱, 태광호 위원님께 감사드리고, 바쁘신 와중에도 워크숍에 참석하여 깊이 있는 토론을 진행해주신 자문위원님들께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 석 교수님이 강연 말미에 남기신 '小多連强美, 작더라도 그 수가 많아지고 서로 이어지면 강하고 아름답다'는 말씀의 의미를 곱씹어 본다고 덧붙였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