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선제적 대비로 알찬 결실을 맺는 시정을 이끌겠다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1-09-02 22:28:20
서철모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업무계획 보고회’에서는 ‘내일이 더 기대되는 도시, 화성시’라는 슬로건 아래 ‘화성시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연계한 With 코로나 시대, 화성형 그린뉴딜정책, 기후변화 위기대응 및 탄소중립도시 실현 등 변화하는 환경에 걸맞은 2022년도 업무계획을 공유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모두 어렵고 힘든 시기이기 때문에 위민행정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당부하고, 특히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지원과 배려가 업무계획에 우선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 쓸 것을 당부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보고회부터 팀 중심의 이그나이트 발표를 도입했는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많은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제시되어 2022년 시책사업이 보다 의욕적이고 활발하게 추진될 것으로 기대감을 높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서 시장은 2021년 우리 시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적극행정을 펼쳐 총 13회의 대외기관 수상 실적을 거두며 도시경쟁력 전국 최고도시의 위상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도시의 대외 위상과 더불어 자원봉사도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며 도시의 품격과 내적 성장을 도모한 한 해가 되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어 2022년에도 내일이 더 기대되는 기분 좋은 변화로 행정 혁신과 적극 행정을 지속하고, 시민참여 기회를 확대하며 시민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