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시의 진정한 CEO는 시민"
'2024 올해의 지방자치 CEO'에 선정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5-02-24 22:33:34
[수원=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2024 올해의 지방자치 CEO'에 선정됐다.
이와 관련해 이재준 시장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수원시의 CEO는 시민 여러분이다. 영광스럽게도 '2024 올해의 지방자치 CEO'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직자들이 직접 투표한 상이기에 더욱 각별하게 다가온다. 오늘 시상을 위해 친히 발걸음해 주신 한국공공자치연구원 김충환 이사장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대신 상을 받았을 뿐 수원시의 진정한 CEO는 우리 시민 여러분이다"라며 "여러분의 목소리와 참여가 있었기에 우리 공직자들이 기업 유치, 새빛펀드 등을 통해 기업 하기 좋은 도시로 나아가는 길을 닦고, 새빛민원실, 베테랑공무원 같은 혁신 행정으로 시민이 주인인 도시로 나아갈 수 있었다"고 ㅅ시민들에게 공로를 돌렸다.
특히 "새빛민원실, 새빛톡톡 정책은 여러 지자체와 기관에서 벤치마킹하며 지방자치의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며 "수상의 영광을 시민 여러분께 돌려드리며, 우리 시 공직자들과 함께 지방자치의 발전과 수원의 미래를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