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한 말씀도 놓치지 않고 경청하기 위해 욕심부리겠다”
‘더 살기 좋은 화성! 100만 시민과의 만남’ 마무리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4-02-07 22:40:08
[화성=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정명근 화성시장이 ‘더 살기 좋은 화성! 100만 시민과의 만남’을 마무리 했다.
7일, 정명근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 말씀도 놓치지 않고 경청하기 위해 욕심부리겠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지난 1월 23일 화요일부터 시작한 '더 살기 좋은 화성! 100만 시민과의 만남', 29개 읍면동 일정이 오늘(7일) 끝났다”며 “이번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하면서 제가 느낀 것 중의 하나는 '소통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라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작년, 시민과의 만남을 통해 건의해 주신 민원 사항 이행률은 총 80.3%(총 276건 중 220건)로 대부분 이행 완료 및 추진 중에 있다”며 “올해는 특히 도시발전과 편리한 교통, 시민 안전 분야에 대해 많이 건의해 주셨는데, 작년보다 이행률을 더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발로 다해 뛰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소통의 시작은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귀 기울여 들을 준비'를 하는 것이다”라며 “올 한 해도 100만 시민 여러분들의 한 말씀, 한 말씀 놓치지 않고 잘 듣고 경청하기 위해 욕심부리겠다. 이번 '100만 시민과의 만남'에 참여해 주신 29개 읍면동 여러분! 고맙고, 사랑한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