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선 양평군수,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여러분의 역할이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양평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
1일, 2024 취업지원프로그램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 양평군 여행사아이룬5 업무협약식 등 참석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4-11-01 22:56:52
[양평=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전진선 양평군수는 1일, 2024년 취업지원 프로그램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양성과정’ 하반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와 관련해 전 군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과정은 미취업 여성들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10월 15일부터 11월 1일까지 약 60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성실히 교육에 임해주신 수료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를 전하며,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로서 여러분의 역할이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양평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수료식이 단순한 과정의 마무리가 아닌, 여러분의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기를 바라며, 군에서도 일자리센터와 연계해 구직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여행사 아이룬5와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양평 관광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뎠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아이룬5의 다양한 관광상품에 양평군의 특색 있는 여행지를 포함하여 더 많은 관광객들이 양평을 방문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밝혔다.
아이룬5는 양평군의 헬스투어와 프라이빗 아트투어 상품을 홈페이지에 등록하여, 관광객들이 쉬자파크, 로컬푸드, 막걸리 체험, 세미원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양평의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전 군수는 용천2리 마을 견학, 농업전문경영인회 및 생활개선회 연찬 교육 집결지를 방문해 안전하게 잘 다녀오시라고 인사드렸고, 11월 월례조회, 61여단 부대 개방 행사, 지역치안협의회, 양서동부발전협의회 간담회로 군민 여러분과 공직자들과 함께 했다고 전했다.
전진선 군수는 이어 오늘도 2025년 예산편성논의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함께해주신 예산담당 공직자들께 감사드리며, 군민의 소중한 예산이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