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선 양평군수,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및 양평군 이장협의회 2월 월례회의 참석"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 투입으로 어르신들의 역량을 활용한 사회서비스형·공익형 일자리와 함께 공동체사업단과 취업 알선형 일자리도 함께 운영’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6-02-04 23:01:53
[양평=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양평군은 4일, 노인복지관에서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을 개최하고,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날 전진선 양평군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 투입으로 어르신들의 역량을 활용한 사회서비스형·공익형 일자리와 함께 공동체사업단과 취업 알선형 일자리도 함께 운영하여 보다 다양하고 안정적인 일자리와 사회 활동 기회 제공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오늘 노인일자리 사업에 함께해 주신 모든 어르신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양서면사무소에서 열린 양평군 이장협의회 2월 월례회의에 참석하여 12개 읍면 이장협의회장님, 사무장님들과 함께했다고 전했다.
전 군수는 특히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며, 행정기관과 주민들을 잇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계신 이장님들께 항상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퇴임하시는 협의회장님과 사무장님의 그동안 노고에 감사드리고, 새로 취임하시는 협의회장님과 사무장님께는 주민의 봉사자로서 지역의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양평군은 주민의 삶을 중심에 두고 이장님들과 함께 소통하며 행복한 매력양평을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전 군수는 어린이집연합회 신년 인사회, 헬스투어 신년 인사회, 내방객 접견 현안 청취로 군민여러분과 공직자들과 함께했다고 전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