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양운석 경기도의원님, 26년 지방선거 불출마선언...8년동안 안성시를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
'개인의 생각보다는 안성시를 위한 결정과 당의 결정을 최우선으로 하셨다’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6-01-23 23:05:26
[안성=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난 22일, 양운석 경기도의원님이 26년 지방선거 불출마선언을 하셨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김 시장은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안성시에서 민주당원으로 생활하는 것이 요즘은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양운석의원님이 처음 민주당원으로 활동을 시작했을때는 그렇지 않았다. 그런 힘든 시기를 묵묵히 지켜낸 선배님 덕분에 지금의 안성시 민주당이 있을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특히 제가 지난 2014년 경기도의원이 되어 처음 정당활동을 시작하며, 지역위원장 직무대행이 되었을때 지역위원회 활동을 잘할 수 있도록 힘이 되어주셨고 10대 경기도의원으로 활동하면서는 ’시에서 하고자 하는 일을 위해 건설교통위에 꼭 가주세요. 이 사업과 예산이 경기도에서 꼭 필요해요, 요청하면 늘 최선을 다해 해결해주셨다’며, 개인의 생각보다는 안성시를 위한 결정과 당의 결정을 최우선으로 하셨다고 밝혔다.
아울러 늘 든든한 선배님이었는데, 선출직 의원을 그만하신다니 아쉽지만, 어느 자리에 있든 안성시와 민주당을 위해 항상 함께할 것을 알기에 받아드릴 수 있다며, 8년동안 경기도에서 안성시를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