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선 양평군수, “현대성우3단지 금연아파트 지정 현판식 진행”
'주민의 건강권을 보호하고,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동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 금연구역 지정’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6-01-23 23:14:08
[양평=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양평군은 23일 오전, 현대성우3단지 금연아파트 지정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와 관련해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양평군은 공동주택 내 간접흡연으로부터 주민의 건강권을 보호하고,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동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동주택 금연구역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 군수는 특히 오늘 현대성우3단지 아파트가 “양평군 제12호” 금연아파트로 지정되어 금연구역 안내 표지 현판이 설치되었다며, 공동주택 금연구역은 세대주 1/2이상의 동의로 신청·검토 후 지정하게 된다며, 지정 이후 금연구역 안내 표지 및 홍보물 설치를 통해 금연 인식을 제고하고, 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 상담 및 금연클리닉 등 지원 서비스와 연계하여 금연이 정착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군민의 일상 속 건강을 지키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전 군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전달해 주신 재단법인 자하연 팔당공원묘원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리며, 양평공사 사장 접견, 세미원 보고, 내방객 접견 현안 청취로 군민 여러분과 함께했다고 전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