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광연 하남시의회 의장, “하남 Y.W.C.A 정기총회 참석 후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81차 정례회의 참석”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6-01-27 23:16:56
[하남=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금광연 하남시의회 의장은 27일, 제4회 하남 Y.W.C.A 정기총회에 참석 후 용인에서 개최된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81차 정례회의에 참석했다.
이와 관련해 금 의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회의에서는 ’경기도 시군 상생을 위한 국도비 매칭부담 조정협의체 구성 촉구 건의안‘과 ’지방의회 정책지원 전문인력제도 개선을 위한 지방자치법 촉구 건의안‘, ’건설현장 하도급대금 직접지급 제도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민사집행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금 의장은 오늘 먼저 국도비 매칭부담 조정협의체 구성 촉구 건의안을 통해 기초지방자치단체에 불리하게 산정되어있는 현행 국도비 매칭 비율을 합리적이고 지방재정 상황에 맞게 조정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고 강조했다.
또한 현행 의원 2인당 1명씩 배치되어있는 정책지원관 제도를 의원 1인당 1명 이상으로 둘 수 있도록 해 의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의정활동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관련법령을 개정하고 더 나아가 지방의회법을 조속히 제정하도록 요구했다고 말했다.
전 군수는 이어 앞으로도 지방자치의 최일선인 기초지방자치단체의 행정, 재정 여건을 개선시키고, 주민의 대의기관인 의회가 더욱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