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광역시장, 계양구 연두 방문

"다양한 의견 시정에 충실히 반영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 것"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6-02-03 23:21:09

 

▲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계양구를 연두 방문하고 있다. (사진출처=유정복 페이스북)

 

[인천=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3일, 계양구를 연두 방문했다.

 

이와 관련해 유정복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계양구 연두방문을 통해 '인천과 계양의 꿈'을 함께 이야기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유 시장은 "계양구는 계양산을 중심으로 자연과 도시가 어우러진 지역으로 예로부터 인천의 교통·산업의 요충지로서 중요한 역할을 해 왔다"며 "이러한 역사성과 공동체의 힘이 오늘의 계양을 만들었고, 더 큰 도약을 가능하게 하는 든든한 기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계양구는 '계양~강화 간 고속도', '계양아라온 수도권 대표 문화관광지 도약' 등 많은 성과를 이루어냈으며, 앞으로는 이를 바탕으로 계양테크노밸리를 정보통신기술과 문화디지털 등 고부가가치 산업 중심으로 재편하여 미래 성장의 토대를 다지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도시의 성장과 자연의 조화, 첨단 산업과 주거가 어우러진 미래형 도시 조성,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향상이 계양 발전의 핵심 과제이다"라며 "인천시 역시 계양구가 인천 북부의 핵심 거점으로서 균형발전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오늘 들려주신 다양한 의견 하나하나도 시정에 충실히 반영해 구민 여러분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