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선 양평군수, “해맞이 지평면 방문...군정의 방향과 지역의 미래를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 가져”

'전 군수, 19일, 망미보건진료소 준공식 등에도 참석’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6-01-19 23:22:13

사진/전진선 양평군수(사진출처=전진선 페이스북)

 

[양평=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전진선 양평군수는 19일, 새해맞이 지평면을 방문했다.

이날 전 군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을미의병의 효시, 지평리 전투 격전지, 지평 향교, 지평 양조장 등 전통과 역사를 품은 고장 지평면을 찾아 군정의 방향과 지역의 미래를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또한 지평면의 구둔 아트스테이션, 지평배수지 증설, 지평리 흙향기 맨발길 조성, 제2회 전통발효축제 성공적 개최 등 면민 여러분과 함께 이루어 온 성과를 되돌아봤다고 전했다.

전 군수는 특히 지평리 전투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는 국제평화공원 및 양평박물관 건립으로 지평 양조장과 구둔아트스테이션과의 연계를 통한 관광자원화, 경의중앙선 지평-양동-원주 간 연장, 폐철도 부지 공공편의시설 조성 등 지평면의 역사와 자원을 살린 중장기 발전 방향을 주민 여러분과 함께 나누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평역 앞에서 향교방향 도로 2차선 확장 예정이고 지평역세권 개발사업도 차질없이 추진 중입니다.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지평면이 더 살기 좋은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과거의 매립장을 현재 환경교육을 위한 장소 자원순환센터로 탈바꿈하여 변모해 가고 있고, 침출수 및 악취 해소를 위해 침출수처리시설 개량사업 등 불편한 부분들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간 양평군을 위해 묵묵히 감내해 온 지평면민들께 늘 깊은 감사를 드리며, 불편함을 양해해 주시고 지평의 발전과 화합의 방향으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오후에는 망미보건진료소 준공식에 함께했는데, 오늘 새롭게 문을 연 망미보건진료소는 의료 접근이 어려웠던 농촌 지역에 보다 안정적인 1차보건의료 체계를 갖추는 의미있는 성과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감기와 같은 일상 질환부터 만성질환 관리, 예방과 건강 상담까지 주민 여러분의 삶 가까이에서 건강을 지켜주는 든든한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여건에 맞는 보건의료 인프라 구축으로 군민의 건강한 일상을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전 군수는 지평면 노인회, 지평농협, 지평면 상인상가번영회를 방문하여 지평면 주민 여러분과 함께했다. 또한 국수2리 부녀회 선진지견학 집결지에서 인사드렸으며, 매력양평 군수로 양평읍의 김현구님과 김정남님이 함께해 주셨다며, 군정에 관심 갖고 참여해 주신 매력양평 군수 두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