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경기도 광주시장, ‘1회용품 제로(1zer0) 챌린지’에 동참
'16일, (사)e-아름다운 동행 탄소중립 하천정화활동, 대통령 표창 수상자 격려(학대피해아동 쉼터 시설장), 광주하남 카네기 44기 수료식 및 회장 취임식, 국민의 힘 기독인회 5월 조찬 기도회 등 시민과 소통이어가’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3-05-16 23:35:32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방세환 광주시장은 ‘1회용품 제로(1zer0) 챌린지’에 동참했다.
16일, 방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광주시청은 지난 2월 ‘광주시 공무원 탄소중립 실천다짐 선언’을 통해 청사 내 화장실 종이타월 대신 개인손수건 사용하기, 개인컵‧텀블러 사용 확대, 탄소포인트제 가입 등 전 직원이 1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일상생활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해야 하는 것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이고 의무이다. 미래세대는 물론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모두를 위해 ‘1회용품 제로’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방 시장은 신상진 성남시장님과 이동환 고양시장님의 지명을 받아 동참하게 되었다면서, ‘1회용품 제로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주자로 서흥원 한강유역환경청장님, 주임록 광주시의회 의장님, 정창우 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회장님을 지목했다.
방 시장은 이날 1회용품 제로 챌린지, (사)e-아름다운 동행 탄소중립 하천정화활동, 대통령 표창 수상자 격려(학대피해아동 쉼터 시설장), 광주하남 카네기 44기 수료식 및 회장 취임식, 국민의 힘 기독인회 5월 조찬 기도회, 보고 청취 및 결재 등 시민 여러분과 함께했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