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광명시, 'BBC' 헌정 동판 수상의 쾌거로 “평생학습도시” 메카로 인정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1-09-30 23:43:39
[로컬라이프] 박승원 광명시장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광명시가 학습도시의 우수도시로 선정되어 'BBC' 헌정 동판 수상의 쾌거로 평생학습도시의 메카로 인정받았다면서, 아직 부족하지만, 앞으로 더욱 시민들의 학습 창출을 확대하고 개개인의 역량강화를 위해서 적극 지원하고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시아 태평양 학습도시연맹(APLC)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48개국, 300개 학습도시와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지역 모든 도시의 지속 가능한 학습 도시화를 위해 상호 협력과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플랫폼 조성을 선언하는 자리로,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동시에 진행됐다고 전했다.
특히 회원 도시의 미션 및 역할과 학습에 대한 미래 지향적 발전을 위해서 심도 있게 현안을 논의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 시장은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각국 시민에게 공평한 학습 기회가 제공되어, 도시 성장에 큰 디딤돌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향후 학습도시 간 정보교류의 장으로서 포괄적이고 실행 가능한 계획을 공유하는 역할을 기대하면서 광명시가 선도적이고 모범적인 학습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atimes@naver.com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