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2021년 안양시 모범 청소년상 시상식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1-05-25 23:52:50
사진=최대호 안양시장 페이스북 캡처.
[로컬라이프] 최대호 안양시장은 25일 2021년 안양시 모범청소년 상 시상식을 했다고 밝히며, 제5회 안양시 청소년 상으로 선정된 장다연, 최민주,남기혜,김연재 님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최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모범청소년 상을 받은 학생들의 열정적이고 밝은 얼굴을 보니 안양의 미래는 참 밝다는 생각이 든다며, 안양시는 청소년이 미래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의 눈높이를 맞춘 정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안양시는 청소년의 꿈을 마음껏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청소년 친화 도시’ 조성에 아낌없는 지원을 하고 있고, 전국 최초 ‘청소년의 날 조례’를 제정하여, 전국 최초 만9세 청소년에게 청소년증 발급 시 축하이용권을 지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청소년의 사회활동과 문화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 축제 개최, 자치활동 지원, 진로 탐색 및 체험 활동 등을 돕고 있고, 청소년에게 활동공간과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거점별 청소년센터 건립도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안양시는 2019년부터 중·고등학생 신입생들에게 교복지원을, 2020년부터 경기도 지자체 최초로 체육복 구입비를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덜어 드리고 있다고 밝혔다.
natimes@naver.com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