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국제학교 사업이 차질 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

‘애니 라이트 스쿨 평택(가칭)의 임대, 설립, 관리 및 운영에 관한 협약’ 체결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6-01-15 23:54:18

 

▲ 정장선 평택시장이 ‘애니 라이트 스쿨 평택(가칭)의 임대, 설립, 관리 및 운영에 관한 협약 체결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정장선 페이스북)

 

[평택=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평택시는 15일, 애니 라이트 스쿨과 ‘국제학교 설립·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와 관련해 정장선 평택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15일) 애니라이트스쿨과 국제학교 설립·운영을 위한 계약(MO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장선 시장은 “MOA는 당사자 간 권리와 의무를 명확히 하는 법적 효력을 갖는 계약이다”라며 “즉, 이번 협약으로 국제학교의 설립 및 운영이 구체적인 실행 단계로 전환됐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애니라이트스쿨 평택’은 본교의 교육 철학과 커리큘럼을 그대로 도입할 예정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핵심 교육 인프라가 될 것이다”라며 “특히 국내 학생 30%는 평택시 거주자로 선발할 예정이라 지역 교육 환경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평택시는 데이빗 오버튼 학교 이사회 의장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오버튼 의장은 국제교육 분야의 전문성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제학교 설립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평택시는 국제학교 사업이 차질 없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