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선 양평군수, ”양평군, 의용소방대 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

'전 군수, 22일, 제4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및 2025년 소방기술경연대회 참석, 산불진화대원 여러분과 간담회’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5-03-22 23:58:57

사진출처=전진선 페이스북.

 

[양평=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전진선 양평군수는 22일, 강상면 나루께축제공원에서 열린 ‘제4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및 2025년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참석했다.

이와 관련해 전 군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행사는 의용소방대원의 단결을 도모하고, 재난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 뜻깊은 자리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헌신하시는 의용소방대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양평군도 앞으로 의용소방대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오후에는 산불진화대원 여러분과 간담회를 갖고 봄철 산불 예방과 진화에 힘써주고 계신 노고에 감사드렸다고 전했다.

전 군수는 최근 건조한 날씨로 산불 발생이 잦아지고 있으며, 현재 산불재난 국가위기경보 ‘경계’ 단계가 발령 중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산불진화대원들과 정원산림과를 중심으로 하는 공직자들이 비상근무를 하며 산불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논·밭두렁 태우기, 쓰레기 소각 등 산불 주요 원인을 차단하고, 산불취약지역 순찰과 감시에도 최선을 다하며 안전한 양평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전 군수는 따뜻한 봄날씨 속에 열린 양평군수배 축구대회, 동호인 탁구대회, 양평군협회장배 궁도대회에 함께 했다고 전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