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안산시, 무더위 속 코로나19 검사대기 ‘그만’...안산시, 실시간 대기현황 제공

윤화섭 시장 “코로나19 불안과 폭염 속 대기하는 시민편의 위해

송준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1-07-28 23:58:45

 

사진/안산시, 실시간 대기현황 제공(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코로나19와 폭염으로 이중고에 시달리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선별진료소 실시간 대기현황 안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전날부터 시작된 실시간 대기현황 안내 서비스는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위해 선별진료소를 방문하는 시민이 폭염 속에 긴 시간 대기하는 불편함이 없도록, 안산시청 홈페이지에서 상록수·단원보건소 선별진료소 대기현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시민 누구나 선별진료소 방문 전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안산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현황을 알 수 있다. 

 

검사 시에는 선별진료소 입구에서 번호표를 발급받은 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대기번호 및 대기인수를 파악하고 순서가 될 때까지 차량이나 주변 그늘에서 안전하게 대기하다 자신의 순번에 맞춰 선별진료소로 이동해 검사를 받으면 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과 폭염 속에서 대기하는 시민들이 조금이나마 편안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