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과천시, 2025 장애공감축제, 장애,비장애 걷기대회”
'신 시장, 모두가 동등하게, 차별없이 존중받는 과천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
임윤수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5-04-20 23:59:22
[과천=로컬라이프] 임윤수 기자 = 과천시는 19일, 2025 장애공감축제 '장애,비장애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와 관련해 신계용 과천시장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 이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중앙공원에서 장애공감축제가 열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축제에 장애의 유무를 넘어 서로 모두 존중하고 공감하는 마음으로 한자리에 모여주셨는데, 함께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되어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함께 어우러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특히 매년 4월 20일은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라며, 그간 과천시는 장애인 활동 지원을 위한 일자리 사업,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체육활동 지원, 장애인 전용시설을 위한 '과천행복드림센터 건립' 등 장애로 인한 차별과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해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신 시장은 앞으로도 모두가 동등하게, 차별없이 존중받는 과천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