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 성평등 우리가 실천해요

남원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이명수 기자

natimes@naver.com | 2019-07-04 15:19:44


남원시


남원시는 4일 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남원시 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김동규 부시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사회단체 회원,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해 양성평등 주간을 기념했다.

식전공연과 각 여성단체를 소개하는 영상으로 시작된 본 행사는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 장학금 전달, 양성평등 퍼포먼스, 명사 특강 및 한마음 화합행사 등의 본행사와 여성단체 활동 전시 등 부대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각 회원 단체들의 뜻을 모아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져 행사를 더욱 의미있게 진행했으며, 2019년 양성평등주간 슬로건인 “평등을 일상으로 : 함께 한 100년, 함께 할 100년”이라는 주제로 양성평등 퍼포먼스를 이어나갔다.

‘고전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를 주제로 진행된 김병조 교수의 특강은 행사에 참여한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들까지 공감할 수 있는 삶의 지혜를 전달해 많은 공감을 얻어냈다.

김동규 부시장은 기념사에서 “양성평등주간은 양성의 조화로운 발전과 실질적인 평등 실현을 위해 제정됐다”며 “성별간 차별 없는 모두가 행복한 남원시를 만들기 위해 다함께 노력해나가자”라며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