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구도서관 중학생 여름 독서교실 및 초등학생 방학반 운영

이명수 기자

natimes@naver.com | 2019-07-08 13:59:25


김제시


김제시립도서관 금구분관에서는 2019년도 여름방학을 맞이해 관내 중학생 1학년부터 3학년 15명을 대상으로 독서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책 읽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중학생 여름 독서교실을 오는 8월 5일부터 8월 9일 오후 2시부터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이번 중학생 독서교실은 “영화와 책으로 읽는 나”를 주제로 하고 영화와 책을 통한 자기이해와 비전탐색 등 다양한 독서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영화 원더 감상-주인공과 주변인물을 통해 나 읽기 책 “당당하게 실망 시키기”를 바탕으로 주인공에게 감정 이입하기 및 중심잡기 영화“빌리엘리어트”감상 후 직업 가치탐색과 인물 모델링하기 독서토론 및 생각나누기 김밥 및 샌드위치 만들기 등의 활동이 있다.

독서교실에 3일 이상 출석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을 전달하고, 우수학생 3명에게는 각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김제시장상, 김제시립도서관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책과 함께하는 3D펜”을 8월 5일부터 8월 14일 오후오후 1시∼오후 3시까지 6회 운영한다.

독서교실과 방학반 접수는 7월 9일 오전 9시부터 1층 종합자료실에서 한다.

한편 송운섭 관장은 “초·중학생들이 방학반 및 여름 독서교실을 통해 책을 즐기고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 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타 운영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금구분관으로 하면 된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